문화 > 문화일반

[김정환의 맛볼까]이 가을, 서울·송도·경주 호텔 뷔페에선 무슨 일이?

등록 2018-09-30 13:45:07   최종수정 2018-09-30 20:55:42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이메일
  • 프린트
associate_pic
그랜드 힐튼 서울 '뷔페 레스토랑'의 '독일 편 프로모션'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가을이다.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이다.

가을에 말은 왜 살찔까. 당연히 잘 먹어서다.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계절이니 먹을 것이 많은 것도 한몫하겠지만, 곧 다가올 혹독한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갖가지 영양분을 몸에 비축 중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이 계절만큼은 다이어트 굴레에서 벗어나 보자.

마침 서울, 인천, 경북 경주 지역 특급호텔들이 뷔페 레스토랑에서 색다른 프로모션을 열고 있으니 이를 십분 아니 천분, 만분 활용해 보자.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은 10월31일까지 가을 햇살이 잘 드는 지하 1층 '뷔페 레스토랑'에서 '세계 미식 기행' 세 번째 순서로 '독일 편 프로모션'을 매일 선보인다.

9월 셋째 주 토요일부터 10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 뮌헨에서 열리는 독일 민속 축제이자 세계 최대 맥주 축제인 '옥토버 페스트'를 기념하는 행사다. 이미 이 호텔은 8일 내국인은 물론 독일인 등 외국인까지 1000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국내 최대 규모인 '제12회 그랜드 힐튼 옥토버 페스트'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이날 독일인들도 맛을 높이 평가한 독일 전통 음식을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 디저트까지 다채롭게 준비한다. 각종 수제 소시지, 독일식 족발 요리 '슈바인 학세', 부드러운 고기 요리인 '미트 로프', 짭짤한 맛이 맥주를 부르는 '프리챌', 건강식인 '페타 치즈 비트 샐러드' 등이다.

한식, 양식, 일식 등 기존 100여 가지 뷔페는 그대로 차린다.

평일 런치 7만원·디너 7만8000원 주말 7만6000원·디너 8만원.

associate_pic
글래드 여의도 '그리츠'의 '서울 미식회 프로모션'

○···영등포구 여의도동 글래드 여의도는 11월30일까지 매일 로비층 미국 뉴욕 레트로 스타일 뷔페&카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 '서울 미식회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서울의 역사와 추억이 담긴, 예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람이 즐기는 요리와 현재 서울 각지에서 인기 높은 요리 등 '서울 음식'을 선보인다. 여러 호텔 뷔페 레스토랑 등에[서 해외 음식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하지만, 막상 다양한 서울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기회가 없다는 점에 착안했다. 

서울의 스테디셀러 요리로 '마포 돼지갈비' '회기동 해물파전과 서울 막걸리' '영등포 부추 소꼬리 찜' '연남동 동파육' '을지로 골뱅이와 소면 샐러드' '서소문 오향장육 샐러드' '이촌동 모리소바' 등을 준비한다.

서울의 핫한 요리로 '논현동 양고기 볶음' '역삼동 차돌박이 야채찜' '용산 태국식 게살 볶음밥' '청담동 봉골레 파스타' '이태원 감바스' '감성 타코' '압구정 토마토 수제 피자' '강남역 파스타 샐러드' '압구정 콥 샐러드' '한남동 리코타 샐러드' '연남동 연어 샐러드' '몽블랑' '완두 양갱 디저트' 등을 만든다. 

평일, 주말 상관없이 런치 4만5100원, 디너 5만5000원.

associate_pic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르 스타일 레스토랑 앤 바'의 '골든 어텀 데이즈 인 스타일즈 프로모션'

○···중구 충무로 2가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10월31일까지 매일 디너에 남산과 서울 도심의 황혼과 야경이 병풍처럼 두른 21층 '르 스타일 레스토랑 앤 바'에서 '골든 어텀 데이즈 인 스타일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비큐 코너에서는 스페셜 소스를 곁들인 '토시살 스테이크'를 비롯해 새우, 소시지, 구운 채소 등 다양한 메뉴를 셰프가 즉석에서 구워 서브한다.

뷔페 코너에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인 '허브 머스터드에 절인 참치 타다키'를 필두로 '모둠 채소 튀김' '호박 고구마 피자' '샤프란 크림 파스타' 등을 준비한다. 

무제한 맥주 또는 와인 한 잔도 제공한다.

5만8000원.
 
associate_pic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는 '피스트'의 '비프 앤 카빙 프로모션'

○···구로구 신도림동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는 10월6일부터 매일 디너에 서울 서남부 야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41층 시그니처 레스토랑 '피스트'에서 '비프 앤 카빙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미국농무부(USDA)가 선정하는 '소고기 최고 등급'인 '프라임'을 획득한 채끝살, 살치살 등을 이용해 만든 '로스티드 프라임 립' '허브 로스티드 스트립 로인' '바비큐 글레이즈드 척 플랫' 등을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셰프가 직접 제공한다.

'비프 타다키' '비프 렌당' '브레이즈드 비프 숏 립' 등도 차린다.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 소스,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바비큐 소스, 달걀과 허브로 만든 베어네이즈 소스 등 소스 7종도 준비한다.

8만8000원.

associate_pic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수라채 다이닝'의 '폴 인 크랩 & 프라운 프로모션' 중 '치즈 버터 자이언트 새우구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11월30일까지 매일 송도국제도시·센트럴파크·인천대교 등을 조망하는 19층 뷔페 레스토랑 '수라채 다이닝'에서 '폴 인 크랩 & 프라운 프로모션'을 연다.

엄선한 각종 갑각류를 찜, 구이, 그라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해 선보인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는 '라이브 섹션'을 마련해 자숙 꽃게, 대하, 딱새우, 크레이 피시 등 다양한 갑각류를 셰프가 즉석에서 조리한다.

특선 메뉴로 스페인 요리 '타파스'가 있다. 게살, 연어, 햄, 치즈, 새우 등 신선한 재료로 만든 한입 크기 요리를 다채롭고 화려하게 차려놓아 골라 먹는 재미를 준다.

디저트도 풍성하다. 제철을 맞은 무화과를 듬뿍 얹은 타르트를 필두로 라즈베리 더블 초코 무스 케이크, 수제 마카롱 등이 가을 향연을 펼친다.

평일 런치 3만5000원, 클라우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평일 디너 또는 주말 5만9000원.

 9900원을 추가하면 '치즈 버터 자이언트 새우구이'를 테이블로 내온다. 속이 꽉 찬 자이언트 새우 1마를 통째로 스파이시 마요네즈와 치즈, 갈릭, 버터를 얹어 오븐에서 맛깔나게 구워낸 요리다.

associate_pic
호텔현대 경주 '토파즈'의 '가을 미식회'

◇경북

○···경주시 신평동 호텔현대 경주는 10월1일~12월31일 1층 뷔페 레스토랑 '토파즈'에서 매일 디너에 '가을 미식회'를 연다. 

트러플 오일을 가미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살린 '아스파라거스 샐러드'를 비롯해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와 상큼한 해산물 초회' '하몽과 허니 멜론' 등 스페인 하몽과 신선한 아스파라거스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를 메뉴에 추가한다.

평일 5만8000원, 주말 6만3000원.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이메일
  • 프린트
  • 리플
위클리뉴시스 정기구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