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연예일반

[뉴시스 2020 한류엑스포]보아, 문체부 장관상·박해진·슈퍼엠, 서울시장상 영예(종합)

등록 2020-08-26 21:47:33   최종수정 2020-08-31 10:16:08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이메일
  • 프린트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 포레스텔라·NCT127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상, 차은우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차세대 한류스타상, 우주소녀·김희재·이민혁·최예근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이준호 문화체육관광부 한류지원협력과장이 가수 보아(왼쪽)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8.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가수 보아가 '뉴시스 2020 한류엑스포'에서 한류문화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우 박해진은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보아는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한류엑스포(EXPO)'에서 한류문화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보아는 이날 "20주년을 맞은 뒤 새롭게 시작하는 첫 날에 의미있는 상을 받게 돼서 감사하다. 앞으로의 10년, 20년이 더 기대가 된다"며 "케이팝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음악시장이 되고 있다. 모두가 놀랄 수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세계 많은 분들에게 희망과 많은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계가 힘들어하는데 대한 응원의 메시지도 보냈다. 그는 "다시 심각해질 줄 몰랐는데, 조금 더 힘을 내야 하는 시기"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하고, 답답하겠지만 마스크 착용을 잘해야 한다. 나를 위해서 타인을 위해서 조금 더 힘을 내 함께 코로나를 이겨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배우 박해진이 한류문화대상 서울시장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2020.08.26.  [email protected]
서울시장상을 수상한 박해진 역시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내용의 수상 소감을 남겼다.

박해진은 "다들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직 우리가 많이 조심해야 할 때"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끝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다들 힘내자"고 당부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한 가수 포레스텔라가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2020.08.26.  [email protected]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은 그룹 '포레스텔라'와 'NCT 127'에게로 돌아갔다.

포레스텔라 멤버들은 "데뷔를 하고 3년 동안 열심히 달려왔는데 멤버들과 팬들 덕분에 만들어진 뜻깊은 자리"라며 "대한민국과 크로스오버를 알리는 좋은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국회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한 가수 NCT 127이 수상소감을 밝히고 있다.2020.08.26.  [email protected]
NCT 127 멤버들을 대표해 상을 받은 쟈니와 정우는 "정말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저희 음악과 퍼포먼스를 좋게 평가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한류를 위한 멋진 그룹이 되겠다. 전 세계 시즈니(NCT 127 팬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배우 차은우가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2020.08.26.  [email protected]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는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차은우는 "값지고 멋진 상 감사드린다"면서 "서울 관광문화, 케이팝과 케이드라마 발전에 이바지하며 열심히 노력하는 차은우가 되겠다"고 전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가수 우주소녀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해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2020.08.26.  [email protected]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은 그룹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등을 만든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받았다. 우주소녀는 이날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받기도 했다.

우주소녀는 원조 한류스타로 이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은 보아를 향해 "보아 선배님과 함께 이 자리에서 상을 받아서 영광"이라면서 "우정(우주소녀 팬덤) 분들도 감사하다. 코로나 힘든 시기인데, 다들 힘냅시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가수 김희재가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받은 뒤 손가락 하르트를 그려보이고 있다. 2020.08.26. [email protected]
차세대 한류스타상은 우주소녀 외 가수 김희재, 이민혁, 최예근이 받았다.

김희재는 "영광스런 차세대 한류스타 상을 받아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정말 기쁜 마음"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미스터트롯 트롯맨들을 보고 위로와 희망을 얻었다고 하는데 그 말을 들으면 노래할 때 더 겸손해야겠다, 더 많은 힘을 드릴 수 있는 가수가 돼야겠다고 생각한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트롯맨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싱어송라이터 이민혁이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받은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0.08.26. [email protected]
이민혁은 "이 자리에 서 있는 게 얼떨떨하다. TV에서 보던 사람들과 같이 있어 신기하다"며 "과분한 상을 주신 것 같아 너무 감사드린다. 상에 걸맞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히, 열심히 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최예근은 "음악하면서 이렇게 시상식에 초대된 것은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열심히, 즐겁게 음악하라고 응원하는 상으로 알겠다. 겸손하게 음악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국내 최대 민영뉴스통신사 뉴시스 주최 '2020 뉴시스 K-EXPO'가 열린 26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가수 최예근 한류문화대상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20.08.26. [email protected]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여파로 규모가 대폭 축소된 상황에서 '희망'을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등이 후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이메일
  • 프린트
  • 리플
위클리뉴시스 정기구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