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소식]북구 '지역 산업 진흥 유공' 장관상 등

등록 2021.10.26 11:34: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 광주 북구청, 북구의회. (사진=뉴시스 DB)  hgryu77@newsis.com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구는 '2021년 지역산업진흥 유공 포상' 지역혁신성장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광주에서는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산업진흥 유공 포상'은 지역 산업 진흥과 산업단지 경쟁력 향상을 통해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북구는 ▲첨단산업단지 산학연관 협업시스템 구축·역량 강화 ▲4차 산업 유망기술 기업 발굴·지원 ▲드론 산업 인프라 조성 ▲'코로나19 극복' 중소기업 경영 애로 지원 ▲노후산단 구조 고도화 기여 등을 두루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북구, '마음건강 오감 키트' 장애인 코로나 우울증 극복 지원

광주 북구는 코로나19로 우울감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심신 안정을 위해 1인 가구 재가 장애인 400명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힐링키트'(꾸러미)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꾸러미에는 스마일공, 편백향 주머니, 쿠키세트, 수제청·잼 등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북구는 밝혔다.

◇북구 '장애인 홈닥터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광주 북구는 사단법인 광주장애인사랑복지회와 '장애인 홈닥터 서비스'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장애인사랑복지회는 장애인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단체다. 재능기부자를 통해 장애인 가정의 노후 전등, 스위치, 콘센트 등 소규모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고 북구는 이에 따른 소모품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가 장애인들은 소규모 집수리 시 비용 감소와 함께 불편을 덜 것으로 기대된다.
associate_pic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부소방서는 광주시 북부지회 한국119청소년단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문화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사진=광주 북부소방 제공) 2021.10.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북부소방, 119청소년단원과 소방안전문화행사

  광주 북부소방서는 광주시 북부지회 한국119청소년단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문화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안전사고 예방·사고 발생 시 초기대응능력을 키우고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자 추진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각 기관에서 차례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올바른 소방안전 의식 함양 ▲소방안전교육 ▲화재 발생 가상현실(VR), 심폐소생술(CPR) 등 소방안전 체험부스 운영 ▲소방관들에게 감사 편지 쓰기 등이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