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환의 맛볼까]열대야 사라지길 기다렸다! 특급호텔 야외 바비큐
23일은 24절기 중 일교차가 커지기 시작한다는 '처서(處暑)'다. 낮에는 하(夏)장군이 마지막 열기를 내뿜어도 밤에는 점점 더 살 맛이 나게 된다는 얘기다. 그래서일까. 특급호텔들이 '초열대야' 탓에 사실상 포기하다시피 했던 '야외 바비큐(BBQ) 프로모션'을 다시 본격화하고 있다. 폭염 탓에 지친 고객 입맛을 되찾아주며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어 더욱 알차게 꾸몄다고 한다. 이 계절이 지나면 다시 일 년을 기다려야 할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해보자. 가격은 성인 1인 기준.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은 9월30일까지 매일 저녁 지하 1층 '뷔페 레스토랑'과 야외 테라스에서 '그랜드 힐튼 바비큐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야외 테라스에는 그랜드 힐튼 BBQ 시그니처 메뉴로 미식가들에게 호평을 듣는 '몽골리안 바비큐'를 비롯해 소갈비·양갈비 등 질 좋은 육류와 신선한 해산물을 셰프들이 직접 참숯에 구워내는 '그릴 요리' 등 올여름 인기를 끈 BBQ 요리를 차린다. 여기에 '채소를 곁들인 '통삼겹 바비큐' '칠리소스 삼겹살 꼬치' '두반장 청경채 삼겹살 볶음' 등 프리미엄 돈육 요리를 새롭게 추가한다. 뷔페 레스토랑 안에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디저트 등 100여 가지 메뉴와 계절 또는 테마에 맞춘 프로모션 메뉴를 준비한다. 고객은 실내와 실외 중 선택해 앉을 수 있다. 평일 7만5000원, 주말·휴일(추석 연휴 포함) 8만원.
○···인천 연수구 송도동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31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 한식당 '수라' 야외 마당에서 '가든 BBQ 뷔페'를 연다. 양갈비, 소고기 등심, 부챗살, LA 갈비, 새우, 전복을 셰프가 참숯에 구워 제공한다. 카빙 스테이션에서는 양다리 폭립, 세라노 하몽, 통연어 등을 서비스한다. 시원한 생맥주와 달콤한 젤라토도 무제한으로 준비한다. 한여름 밤 송도국제도시의 현대적인 빌딩 숲속에서 인기 드라마 '도깨비'의 배경이 된 고풍스러운 한옥의 정취를 누릴 기회다. 녹지와 호수를 갖춘 '송도 센트럴파크'가 병풍처럼 호텔을 감싼 덕에 저녁이면 가을로 타임슬립한 기분을 내기에 충분하다. 5만9400원.
○···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은 본관 앞 분수 광장에서 31일까지 매주 화~토요일, 9월1일부터 20일까지 매주 월~토요일 저녁 '바비큐 비어 파티'를 진행한다. LA갈비, 닭갈비, 꼼장어, 소시지 등을 셰프가 참숯에 구워내는 '라이브 그릴 요리'를 비롯해 후라이드 치킨, 토마토 샐러드, 훈제연어, 파스타, 볶음밥, 통베이컨 구이, 중화 채소 구이, 요거트 아이스크림, 페이스트리, 스낵, 과일 등 30여 가지 뷔페 메뉴를 차린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무제한 생맥주, 신나는 라이브 음악으로 여름을 잘 이겨낸 것을 자축한다. 월~목요일 4만2000원, 주말(금~토요일) 4만8000원이다. 주말은 가격을 올리는 대신 양고기·소 등심 구이 등을 그릴 요리에 추가하고, 아사히 맥주 1잔을 제공한다. 한국교직원공제회원, K멤버십회원, 호텔 투숙객, 20인 이상 단체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매일 이용 고객 대상 명함 추첨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나눠준다. 같은 기간 '바비큐 비어 패키지'를 판매한다. 스탠더드 룸 1박, BBQ 비어 파티 2인 이용, 이탈리안 레스토랑 '우첼로',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 15% 할인 혜택 등으로 구성한다. 19만원(세금 포함)부터.
○···서울 종로구 익선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10월13일까지 매주 화~토요일 저녁 10층 야외 옥상 정원에서 루프톱 가든 디너 뷔페 '가든 인 더 시티 프로모션'을 펼친다. 스타일리시 디너 뷔페와 함께 프리미엄 생맥주와 와인, 탄산음료 등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뷔페 메뉴로 시그니처 메뉴인 '토시살 구이'를 비롯해 간장 치킨, 새우구이 등 30여 가지를 차린다. 익선동 한옥마을과 서울 야경이 눈앞에 펼쳐져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만끽할 수 있다. 4만4000원.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