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김정환의 맛볼까]10월14일 와인 데이, 특급호텔서 와인 한 잔?

등록 2018-10-01 15:10:19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이메일
  • 프린트
associate_pic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파크카페'의 '어텀 인 더 글라스'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와인이 국내에서 대중화하면서 일 년 열두 달 와인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맥주의 계절'로 여겨지던 여름에도 청량감 넘치는 스파클링 와인이나 해맑은 화이트 와인이 인기 높은 것이 그 방증이다.

하지만 아직 와인이 낯선 사람이 많다. 선물로 와인을 사겠다며 매장을 찾아도, 연인과 찾은 레스토랑에서 분위기를 잡으려고 와인을 주문하려고 해도 망설이게 되는 것은 결정 증후군이라서가 아닌 것이 사실이다.

그간 와인을 국내에 소개하고, 안착시키는 데 크게 기여한 서울 시내 특급호텔들이 와인 데이가 있는 10월을 맞아 앞다퉈 여는 와인 행사를 기대할 만한 이유다. 초보자는 다양한 와인을 경험하며 내게 알맞은 와인이 무엇인지 찾아볼 수 있다. 베테랑은 새로운 와인을 폭넓게 경험하는 것은 물론 와인과 요리의 마리아주를 누리는 것이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 무슨 행사가 열리는지 살펴보고 와인에 앞서 내게 어울리는 행사부터 골라보자.

○···영등포구 여의도동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9시 2층 '파크카페' 내 '라이브러리'에서 '어텀 인 더 글라스'를 연다.

제철 재료를 활용해 만든 다채로운 핫&콜드 요리와 올리브·치즈·디저트 등을 차리는 양질의 세미 뷔페, 레드·화이트·스파클링 등 무제한 와인 8종과 테이블로 서브되는 '등심 스테이크'까지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기회다. 1인 기준 6만500원.

1인 1만원 추가 시 무제한 생맥주, '링귀니 카르보나라' '봉골레 파스타' '볼로네제 라자냐' '해산물 파스타' 등 인기 파스타 메뉴 50% 할인(정상가 2만9000원부터) 등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associate_pic
그랜드 힐튼 서울 '뷔페 레스토랑'의 '스페셜 와인 디너 뷔페'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은 지하 1층 '뷔페 레스토랑'에서 매주 화요일(휴일 제외) '스페셜 와인 디너 뷔페'를 연중 운영한다. 

한식, 양식, 일식 등 100여 가지 뷔페 메뉴와 함께 레드 2종, 화이트 1종, 스파클링 1종을 무제한 제공한다. 와인을 가져온 고객에게 콜키지 차지를 면제해주는 BYOB(Bring Your Own Bottle) 서비스도 제공한다.
 
 1인 7만8000원.

associate_pic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오크 레스토랑 & 바'의 '러블리 시티 나이트 프로모션'

 ○···강남구 삼성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11월30일까지 매주 월~토요일 디너에 5층 '오크 레스토랑 & 바'에서 로맨틱 와인 뷔페 '러블리 시티 나이트 프로모션'을 연다.그간 진행하던 와인 뷔페를 업그레이드한 행사다.
 
그윽한 풍미를 자랑하는 '치즈 퐁듀'가 새롭게 데뷔한다. 단호박·브로콜리·토마토·구운가지 등 채소, 마늘 바게트·베이비슈·코코아 미니 타르트 등 빵·디저트가 뒤따라 담그거나 찍어 퐁듀를 더욱 맛깔스럽게 즐기도록 돕는다. 각종 '샐러드'와 '토마토 홍합 수프' '카르보나라 떡볶이' '치즈 플래터' 등도 뷔페 코너에 오른다. 

스페인산 스파클링 와인 미스팅게 카바 브륏 로즈 등 와인 10여 종,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2~3인 방문 시 여성 고객에게 칵테일이나 초콜릿을 선사한다.

1인 4만5000원.

'안심 스테이크'(2만7000원), '등심 스테이크'(2만원) 등을 추가 주문할 수 있다. 테이블당 3~5인이 스테이크 주문 시 등심 스테이크 1개를 무료로 준다. 

associate_pic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가을 축제'의 '구름 위의 산책 -와인 페어'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구름 위의 산책 -와인 페어'를 6~7일, 13~14일 피자힐 삼거리에서 연다. 토요일에는 정오부터 오후 9시, 일요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각각 진행한다. 지난달 8일 14일까지 개최하는 '워커힐 가을 축제'의 하나다.

세계 각국 와인 시음 행사와 할인 판매 등으로 구성한다. 

워커힐 대표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퀴즈 이벤트와 럭키 드로 행사도 펼친다. 다양한 수제 공예품을 판매하는 아트마켓, 라이브 재즈 공연 등 문화 행사도 곁들인다. 

입장료 3만원. 고객이 와인을 시음할 때 사용할 리델 글라스를 비롯해 생수, 조각 피자 이용권 1매, 에코백 등을 증정한다. 

같은 날 밤 피자힐 야외 테라스에서 호텔 개관 55주년 기념 '스페셜 55 나이트'도 개최한다. 무제한 와인 6종, 통돼지·소시지 등 다양한 바비큐 메뉴 포함 세미 뷔페 등을 준비한다.

 입장료 5만5000원.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나 전날까지 네이버 예약 시 해당일 와인 페어 무료 입장.

associate_pic
더케이호텔서울 '2018 가을 와인 페어'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은 6~7일 오후 2~9시 분수광장에서 '2018 가을 와인 페어'를 개최한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은 물론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와인까지 세계 각국 우수 와인 100여 종을 시음해 볼 자리다. 마음에 드는 와인은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당일 1층 레스토랑 '우첼로'에서 식사 시 콜키지 차지 없이 이를 무료로 마실 수 있다.

야외에 카페를 차리고 와인을 시음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메뉴를 판매한다.

이 기간 매일 부대행사도 푸짐하게 거행한다.

선착순 100명에게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증정한다. 숙박권, 뷔페 이용권, 와인 등을 내건 럭키 드로 행사도 마련한다. 라이브 공연도 펼쳐 청명한 가을밤 로맨틱한 분위기를 고조한다.

입장료 2만원. K멤버십 회원, 한국교직원공제회원, 서초구민 등 20% 할인.

○···중구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31일까지 오후 6~11시 19층 '르 바'에서 '와인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칠레산 레드 와인 '라 미시온 리제르바 카베르네 소비뇽 2016'과 '셰프 스페셜 치즈 플래터'를 낸다. 이 와인은 타닌 감이 강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달콤한 딸기향이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듣는다.

6만6000원.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이메일
  • 프린트
  • 리플
위클리뉴시스 정기구독 안내